4세대 카니발, 카니발 풀체인지, 7인승 시그니처 시승기

 #4 세대 카니발 #카니발 풀체인지 7인승 시그니처 모델을 시승했습니다

입체감 넘치는 그릴과 독특한 DRL 패턴 덕분에 전에 없던 개성 넘치는 첫인상입니다 안개등도 LED를 넣어줬네요.

외장컬러:아스트라블루 내장컬러:안장브라운 트림:시그니처(7인승)

스마트 스트림 2.2디 젤 2,151cc 202마력 45.0kg.m 8단 자동 12.5kml (도심 11.3고속도로 14.3)

차량 가격 4,800만원 (옵션 포함) 옵션 : 클레일 사운드, 스마트 커넥트, 스타일, 모니터링팩, 듀얼선루프, 드라이브와이즈












4세대 카니발, 카니발 풀체인지 제로백 약 9.28초의 제로 백을 기록 #카니발 풀체인지 제로 9초대 제로 백을 기록한 상쾌한 주행을 먼저 만나봅시다.

마음먹고 조건에 맞으면 8초대도 진입할 수 있을 것 같았어요.

DRL과 헤드램프는 디자인도 독특하지만 커버를 사용하지 않고 안쪽 구성물이 그대로 노출되는 형태이기 때문에 더욱 슬림한 디자인이 가능해지고 프론트 마스크를 새롭게 구성한 것 같습니다.
전장 5,155mm 전폭 1,995m m 전고 1,740mm 휠베이스 3,090mm
휠 타이어는 19인치 사양으로, 타이어는 컨테이너 제조, 크기는 235-55-19입니다.
C필러에 아주 독특한 장식이 되어 있는데 멀리서 보면 상어 지느러미 같았고 가까이서 보면 그 패턴 또한 신선했어요.
디젤 모델이라 요소수 주입구도 함께 있었습니다.
앞면과 마찬가지로 뒷면 디자인도 얇은 테일 램프 덕분에 미래 지향적인 느낌을 강하게 받습니다.
머플러는 싱글 타입으로 조수석 뒤쪽에 수도꼭지 모양?에 차분한 분위기입니다
얇아진 테일램프의 그늘진지 로봇 같은 분위기도 많이 느껴져요범퍼에 있던 깜박이는 LED가 아니라 밸브 타입이기 때문에 조금 아쉬웠습니다. ( ´ ; ω ; ` )
카니발의 엠블럼이 필기체로 쓰여 있어서 더 활기차게 다가올 수도 있어요
3열을 사용중인 경우 트렁크 공간이지만,
바닥이 깊게 파여서 생각보다 공간이 넓었어요골프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클럽백을 세워서 4개 이상 보관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3열을 접으면 평평하고 넓은 공간이 연출됩니다만, 2열을 앞으로 조금 당기면 쾌적한 공간에서 차박을 할 수 있을 것처럼 보였습니다.
사이드에 수납공간이 있어 자동차용품등을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3열 승객을 위한 USB 충전 포트와 컵 홀더 등도 구비되어 있습니다.
심지어 3열 창문이 조금 커지면서 실내 선쉐이드를 추가해주네요^^ 기아차의 섬세함이 느껴지는 포인트 입니다
전동 테일게이트는 버튼으로 닫습니다.조용하긴 하지만 속도가 조금만 빨랐으면 좋겠어요.
#셀토스 등에서 이미 봤던 디자인이지만 #카니발로 완성될 것 같아요 흐흐 잘생겼네요!!
실내를 한번 볼까요?외장은 #아스트라블루였습니다.내장은 #안장브라운입니다.
시트 메모리는 2개의 윈도는 all auto 타입입니다.
공간 여유가 많은데?페트병 수납위는 좀 더 적극적인 크기와 형태를 갖추어 주었으면 합니다.
#시그니처 트림이라 알미늄 기대 했었는데 그대로 우레탄 재질
1, 2, 3열 시트가 모두 아주 좋아졌네요!기본 4way 요추지원합니다
전 세대의 카니발은 이상하게 시트가 제 체형에 맞지 않았습니다만, 이번 카니발은 완전히 딱 맞았습니다. 특히 안장 쿠션감과 장거리 운행시 엄마가 낮은 점이 장점 @@
페달은 오르간 타입으로 페달은 넓고 편했습니다.
무릎 에어백도 빼놓지 않았어요.^^
틸팅&텔레스코픽은 수동 레버 타입으로 되어 있습니다.
LED 헤드램프는 0~3까지 조사 각 레벨링이 가능하며 이전 세대에는 맵등과 선루프 스위치에 붙어있던 파워도어 작동버튼이 드디어 제자리로 돌아온 것 같습니다.
안장 브라운이라고 해도 손이 많이 닿는 부분은 다 블랙이에요
드라이버 중심의 실내에서 가장 주목받는 것은 12.3인치 클러스터+AVN입니다
그냥 야간에 MB라이트가 데쉬보드에 적용이 안 돼서 아쉬웠어요
스티어링은 3 스포크 타입으로 가운데 사각은 테두리가 라운드로 부드러운 느낌입니다 그립도 나쁘지 않은 편이고, 8단 미션은 패들 시프트가 적용되어 있어 운전의 재미도 쏠쏠하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클러스터는 시인성이 좋았고 4개의 드라이브 그래픽 변화도 좋았습니다. 특히 주행 모드 변경시 약간의 막힘도 전혀 느끼지 않고 빨라서 좋았습니다
시동은 버튼 타입으로 눈에 잘 띄는 위치입니다
12.3인치 ANV는 매우 기아자동차에서 잘해주던 부분입니다~ Android 오토, AppLa Play 모두 지원합니다
푸쉬타입 버튼에서 꽃 햅틱타입 기능 스위치는 조작감이 독특하여 다소 복잡할 수 있으나 평평하게 위치하고 있어 깨끗합니다.온도조절장치는 토글타입이었어요~
USB 충전단자 2개, 입력단자 1개, 그리고 스마트폰의 무선충전을 지원합니다.
기어 체인지는 다이얼 타입의 SBW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와 오토 홀드에 적용됩니다.컵홀더는 오픈형태로 2개의 옹기종기 모여있어 사용하기 편합니다.
열선과 두께는 각각 3단으로 조절할 수 있지만 저는 #쏘렌토 하이브리드 시승 때 경험한 위치가 더 편합니다.^^
팔걸이 안쪽의 수납공간은 적당한 높이와 폭으로 실용적이었습니다
조수석의 수납공간은 길이가 넓었는데 높이가 조금 아쉬웠습니다.
뒷좌석이에요 2열은 이번 카니발에 메인일 거예요^^ 진짜 편했어요!!
프론트 워크 인스위치와 USB 충전 포트
파워도어 및 열선/통풍을 조금씩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항공기 좌석이나 우등 고속버스 좌석처럼 다리 받침대가 전동으로 조절됩니다.전 세대의 카니발은 VIP 시트?에서 자주 개조하는 것을 주위에서 보았는데, 이번 모델에서 옵션을 선택하면 개조는 필요없다고 생각합니다.^^
슬라이드는 앞뒤 뿐만 아니라 좌우로도 가능해서 더욱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실내조명은 다 LED라 밤에 더 멋있었던 것 같아요.
두 번째 줄에서도 음성 명령이 가능한 점도 승객에 대한 세심한 배려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공조 장치도, 바람의 강도, 온도, 포지션 모두를 조절할 수 있었습니다.
2열은 충분한 전동 기능을 갖추고 있어 사용자의 편의성이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넓고 평평한 바닥은 뚜렷한 장점으로 이전 세대 모델에 비해 승하차 높이가 편해진 점도 인상 깊었습니다.
컵홀더 아래로는 220V 인버터와 12V 파워아울렛이 자리잡고 있었구요
2단으로 활용 가능한 별도의 수납 공간도 승객에 대한 배려라고 생각됩니다.
세번째줄은 3인승이지만, 등이 조금 짧은편이라 성인남자들이 장거리를 타고 다니기에는 다소 불편해 보였어요(물론 이전 모델에 비해 편합니다.)^^
발 공간도 적당하고 앞으로 조금 높아서 자세는 그럭저럭 멈추는 편입니다.
여유로운 시승을 통해 도심과 고속도로를 두루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지나가시는 분들이 들여다보는 빈도보다는 기존 카니발 소유주들의 부러움의 대상이 되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제일 처음에 느낀 점은 편안한 시트 포지션과 운전 시야입니다 한마디로 예전에 비해 좀 더 승용차에 가까워진 느낌이죠
전방 시야가 좋고 경쾌한 기동을 할 수 있으니 아빠들도 운전의 즐거움을 완전히 포기하지 않아도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공인연비는 디젤 7인승 기준 12.5kml(도심 11.3고속도로 14.3)

4일간 시승해 평균연비는 11.2kml 최저연비는 9.2kml 최고연비는 17.8kml

#신형 K5에서 봤던 문 쪽 쪽 콩비는 괜찮은데...데쉬보드 쪽에 없어서 야간에 다소 밋밋하더라구요.
# 신규 N3 플랫폼이 적용되어 강성도 좋아지고, 특히 중심이 낮아진 느낌이 좋았습니다.
덕분에 조향에 대한 만족감도 높아졌고 코너링 등에서 조금 재미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MDPS도 많이 안정된 것 같네요.
공간 활용도가 너무 좋아서 큰 물건을 여유롭게 옮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아마 국민차, 아빠차, 가족차 카니발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부드럽게 작동되는 #스마토크 루즈 컨트롤은 전 모델 기본 옵션으로 들었는데 가감속이 더 민감하고 매끄러워서 좋았습니다.
전륜구동 차량인 보나아 언더스티어 성향이 강했는데 다루기 힘들다거나 불편한 느낌 말고 익숙하고 편한? 느낌이었어요
브레이크는 초반에 조금 부드럽습니다만, 아마 다인승이기 때문에 굳이 셋업을 하고 있는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덕분에 차분하고 부드러운 제동이 쉬워졌어요^^
모든 시트가 편해지고 샤시 자체가 바뀌었기 때문에 승차감에 대한 만족도는 높은 편이었습니다.
이제 혼다 오디세이나 도요타 시에 나와서 조금 더 가까이 경쟁할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헤드램프는 얇은 모양과 달리 야간 시야가 상당히 좋은 편이었지만
위치가 조금 높아서 더 밝게 느껴지는 것 같아요
"소음도, 진동도 개선되었지만, 진동보다는 소음이 더 좋아진 것 같습니다"
이중 접합 차음 유리도 한몫하고 있습니다만, 기본적으로 NVH가 잘 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벌써 짐차야? 시끄러운 차야? 이런 이미지는 신경 안 써도 될 것 같았어요
아쉬운 점을 몇 가지 정리하면 HUD 부재, 본니 가스식 리프트 부재, 일반 밸브 타입 후방 방향 지시등, 주정차 시 약간의 소진동, 이 정도로 요약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소음은 정말 확실히 좋아졌지만 상대적으로 진동은 좀 부족한 느낌이 듭니다.
가솔린 3.5 모델도 있습니다만, 하이브리드와 사륜 구동이 가능해지면 더욱 완벽한 구성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신형카니발시승기 #카니발 풀체인지시승기는 여기까지 입니다.시작 가격과 기본 옵션이 좋은 편이라 아마 더 많은 판매가 되지 않을까 예상하면서 시승기를 마칩니다.


고마워요^^


* 본 시승기는 기아차로부터 시승기회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음을 밝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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